힛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광주 가려면 여권 필요”…안경현, 지역차별 발언 파문

작성일 20-07-28 14:13 댓글 0건

페이지 정보

본문

SBS Sports 유튜브 채널 제공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출신 안경현 야구해설위원이 “광주에 가려면 여권이 필요하다”는 발언을 해 논란이다.

최근 SBS Sports 유튜브 채널에는 안경현 해설위원, 김정준 해설위원, 윤성호 아나운서의 ‘ㅇㅈTV’가 올라왔다. ‘ㅇㅈTV’는 ‘누가 봐도 본격 야구 토크 쑈쑈쑈!’란 부제로 음식을 먹으며 야구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코너다.

문제는 이날 영상에서 안 위원의 발언이다. 한참 이야기를 나누던 안 위원은 기아 타이거즈 진갑용 코치와 통화에서 “나는 광주 못간다. (광주에 가기 위해)가방에 여권이 있다”고 말했다. 이 말이 재밌다는 듯 김 위원과 윤 아나운서는 박장대소했다. 기아 타이거즈의 연고지는 광주광역시다.

‘광주를 가려면 여권이 필요하다’는 발언은 특정 커뮤니티에서 광주 등 호남 지역을 비하하기 위해 사용되는 표현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중파 방송 유튜브 채널에서 이같은 비하 발언을 편집없이 송출한 사실이 전해지며 누리꾼들은 거세게 비판했다.

누리꾼들은 “야구판에서 영구퇴출이다” “광주 출신 야구 선후배 얼굴 볼 수 있겠냐” “공중파에서 이렇게 해도 되는 건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논란이 줄지 않자 SBS Sports 측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

영상 내린 것 만으로 안끝나겠네요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hitjjal.com All rights reserved.